통영·고성 이군현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메인메뉴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메인 메뉴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서브플래시

본문영역

글읽기

제목
두미도 남부 방파제 연장 공사 건의
이름
박천주
등록일
2013-07-18

 

존경하는 이군현 국회의원님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에 있는 두미도 남구 마을은 동쪽에 위치하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하여 평소에도 풍속이 1∼2m/s 이상으로 풍랑(風浪)이 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동풍이 불면 풍랑이 심해 평소에도 여객선이나 어선이 접안하기 곤란합니다.

이런 자연적 특성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인공구조물인 방파제를 설치하여 외해로부터 밀려오는 파랑을 막고 안정성을 확보해 선박의 출입, 정박, 하역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그런데, 현재 두미도 남구에 설치된 방파제는 길이가 짧아 그 역할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두미도 남구 주민들은 다음과 같은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 어선을 정박할 곳이 넉넉하지 못해 여객선이나 큰 배가 접안을 할 때마다 어선을 수시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두미도 남구는 여객선이 하루에 2번 운항을 하는데, 여객선이 접안을 할 때 마다 배를 이동시키는 웃지 못할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둘째, 여름철이나 겨울철, 폭풍주의보나 풍량주의보가 많이 내리는 시기에는 파도가 방파제를 넘어오기에 남구항에 어선을 접안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어선을 접안했다고 할지라도 배가 부서지거나, 사람의 생명을 위험하는 것을 감수해야 하기에 남구 주민들은 어선을 멀리 노대도나 욕지도로 피항시킵니다. 이럴때면, 며칠을 외부에서 지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통영시청에 문의를 한 결과, 통영시청의 담당자의 의견은 ‘두미도 남구는 방파제 연장 공사를 하는 것이 마땅하나, 통영시청의 예산부족으로 해결을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이에 두미 남구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덜고, 어업을 통한 생계유지 활동을 위해 다음과 같이 방파제를 연장시켜 줄 것을 건의합니다.

첨부파일
두미도_남구_방파제_연장_건의서.hwp 두미도_남구_방파제_연장_건의서.hwp   다운로드 수 : [ 37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정책 및 홈페이지정보 영역

모바일 홈페이지 QR코드
  • 홈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2013. leekh.or.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