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성 이군현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메인메뉴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메인 메뉴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서브플래시

본문영역

글읽기

제목
[보도자료] 이군현 의원, LNG벙커링 산업 육성 정책세미나 열어! (2017.06.28)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7-06-28

 

 

이군현 의원, LNG벙커링 산업 육성 정책세미나 열어!

- 경남, 65,000억 생산유발효과와 24,000여명 고용창출효과 기대 -

 

이군현(경남 통영고성) 의원은 28() 오후 2, 창원 풀만 앰버서더 호텔에서 경남도와 공동으로 ‘LNG벙커링 및 LNG연료추진선박 산업육성이란 주제로 산업통상자원부, 해양수산부 및 해외전문가를 초청하여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이군현의원은 배출가스 등 세계 환경규제의 강화와 최근 조선산업 위기 극복의 대응 방안으로 관심이 집중되는 LNG벙커링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 마련을 위해 정책 세미나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최근 경남 고성에 국비 100억을 포함하여 총 260여억 규모의 LNG 벙커링 핵심기자재 지원센터 건립사업이 올해 산업부 지역산업거점사업으로 선정되면서, 고성통영거제지역의 핵심산업인 조선산업의 새로운 활로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동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LNG벙커링 클러스터가 구축, 관련 산업이 활성된다면, 2025년까지 경남지역 내 65,000억 생산유발효과와 24,000여명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된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군현의원은 ‘2025년까지 31조원 규모의 세계 LNG벙커링 시장에 우리가 시장 선점을 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특히 핵심기자재 시험인프라 구축이 시급하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산업계가 공동협력해 나갈 것을 촉구하였다.

 

이날 정책세미나의 개회사는 조규일 서부부지사가, 기조 강연엔 강감찬 산업부 조선해양플랜트 과장, 윤현수 해수부 해양정책과장, 엄정필 경남TP 조선해양에너지 센터장이, 주제발표는 헤이코 벤 덜 헤이즈텐 네덜란드 TNO연구원, 이병욱 한국LNG벙커링산업협회 사무국장, 이광일 STX조선해양부장,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이호춘 박사, 한국가스공사 김기동 박사, 이재익 LNG산업기술협동조합장이 맡아주셨다.

 

그 외 산업통상자원부 조선해양플랜트과 김완상 사무관, 경남테크노파크 이태성 원장, 황대열김윤근 경남도의원, 황보길 고성군의회 의장, 학계산업계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토론회가 진행되었다.

 

이군현의원은 이날 정책세미나에 앞서 경남도와 TNO(네덜란드 국립응용과학연구소)와의 LNG추진선박 연관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정책 및 기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식에 참석했다.

     

<별첨1. LNG벙커링 및 LNG연료추진선박 산업육성 정책세미나 계획안>

<별첨2. LNG 추진선박 연관산업 MOU 쳬결식 계획안>

 

111

 

 

222

 

 

3333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정책 및 홈페이지정보 영역

모바일 홈페이지 QR코드
  • 홈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2013. leekh.or.kr All Right Reserved